개발 노트 DirectX 버퍼&Lock 2011/11/15 17:53 by cagetu

예전에 VertexBuffer 사용법 정리에 이어서, DirectX의 Lock에 대해서 정리!!!
(역시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까먹기 마련이란 말인가...)

  • D3DLOCK_DISCARD (Dynamic Texture일 때만 사용 가능)
  • D3DLOCK_NO_DIRTY_UPDATE (AddRect 등으로 영역 설정이 되어있어서 가능...)
  • D3DLOCK_NO_SYSLOCK
  • D3DLOCK_READONLY

적절한 옵션을 설정해주는 거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잘 파악하고 처리 하자....

- Dynamic Texture의 경우, D3DPOOL_DEFAULT, D3DUSAGE_DYNAMIC, D3DLOCK_DISCARD, (D3DLOCK_NOSYSLOCK)를 사용.
- Dynamic VertexBuffer의 경우, D3DPOOL_DEFAULT, D3DUSAGE_DYNAMIC, D3DLOCK_DISCARD, D3DLOCK_NOOVERWRITE를 사용.

이런 복잡한 세상을 벗어나고 싶구나... 슬슬 DirectX11도 공부하기 시작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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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azyXIII : Vertex Texture Fetch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2012-01-27 10:46:09 #

    ... 게임개발 포에버에 Vertex Texture Fetch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일단 Vertex Texture에 쓸 때, Lock을 잘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Lock에 대한 내용을 잘 확인하셔야 하구요. 최적화를 하는 부분이 가장 문제일 것 같습니다. 스킨드 인스턴싱의 경우, 인스턴싱에 대한 효과가 상쇄를 해주기를 기대 ...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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