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DirectX11 - Multithread Rendering 2013/02/07 01:57 by cagetu

Instancing 작업을 마무리 하고, Direct3D11의 멀티쓰레드 렌더링에 대해서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에 리서치 시작!

이상하게도 게임에서 사용했다는 사례가 많이 없어서,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DICE 문서를 찾아보았음.

역시 멀티쓰레드 렌더링 자체는 이상적으로는 좋으나, 아직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나봄... 

그래서, 일단 멀티쓰레드 렌더링에 관련해서 구현해보는 건 후순위로 밀어버리자!!!

그래도 멀티쓰레드 렌더링에 대해서는 정리를 해둬야 하니까, 참고자료 정리!!!
설명은 정만님 강좌에 잘 소개가 되어 있는데, DeviceContext가 ImmediateContext와 DeferredContext로 구분되어서, ImmediateContext에서 DeferredContext의 DisplayList를 실행시켜주는 형식이다.

깊게 보지는 않아서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대충 느낌으로 이해를 할 수는 있을 듯하다... 

일단 해봐야 할 것이 많으니, 넘어가기로.... (도망가자~ 에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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