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말이 아닌, 디자인만이 게임을 말해 준다 (I Have No Word& I Must Design) 2013/06/10 17:40 by cagetu

프로그램머 노릇만 하느라 게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던지라, 이런 저런 자료들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내용이 참 좋네요... 두고 두고 봐야겠군요.

전문적으로 기획 공부를 하지는 못하겠지만, 이런 저런 책이나 글들을 보면서 게임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하는 시간을 늘려야겠습니다.

다양한 시각으로 보려고 틈틈히 영화 촬영에 대한 책도 보고, 색채에 대한 책도 보고, 미술에 대한 책도 조금씩 보고 있는데, 사전 지식도 없고, 내용도 좀 딱딱해서 흥미 붙이기가 쉽지 않군요. 

겸사 겸사...

* 히치콕의 법칙
화면 안에서의 사물의 크기는 화면에 보여지는 순간, 스토리 안에서 그것 자체의 중요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 
(화면 속에 위치한 사물이나 인물이 왜 그렇게 시각적으로 강조된 상태로 보여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저의를 관객이 알지 못하더라도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이용될 수 있다.) --- <시네마토그래픽> 내용 중에서

* 7 Words Rule
헐리우드에는 '7 Words Rule'이라는 게 있습니다. 하도 많은 시나리오가 투자자에게 들어오니까, 시나리오를 일곱 단어로 설명해보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일곱 단어로 정리되지 않는 건 아직 내 생각이 정리되지 않은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달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 박웅현님의 <여덟 단어> 중에서..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경험을 많이 쌓는 길이 게임을 공부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런 저런 것들을 둘러보려고 노력합니다. 박웅현님이 말씀하시는 見을 잘 하고 싶네요..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네요... ㅎㅎㅎ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내가 먼 훗날에 이 글들을 보았을 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나를 위해... 나에게 쓰는...

msn: cagetu@hotmail.com
mail: cagetu79@gmail.com
twitter: twitter.com/cagetu
facebook: facebook.com/cage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