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Vulkan 일지] PipelineState 2017/08/17 01:24 by cagetu

[Vulkan 일지] RenderState 관리를 해보려고 하다가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내용이 방대해서 급 좌절하고 있다가 큰 맘 먹고 다시 시작해보기로 한다. 


그 동안 API 레벨에서 SetXXX(); 함수 정도를 사용해서 렌더스테이트를 설정하던 것이 내부적으로는 아마도 이런 처리들을 알아서 해주고 있었을 것이다. 이제 이 파이프라인을 모두 내가 관리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건 뭐... 허허허허;;;; 거기에 추가적으로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 PipelineStateObject를 새로 생성하고, PipelineStateCache로 저장 해서 사용하는 식으로 만들어야 하니... 난이도가 굉장히 높고, 솔직히 내가 과연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지 걱정이 많다. ;;;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해서, 일단 각 Stage에 대해서 어떤 설정 값들이 들어가는지부터 확인해보면서 각 단계에 대한 특성을 익히다보면 세분화 하는 방법이나 패턴이 있지 않을까 해서 공부 중이다. (Vulkan 빨칸 책 한글 번역이 영 별로다. 그냥 원서를 보고 있다. ㅡㅡ;;)

아직 갈 길이 먼데, 차근 차근 해가면서 정리해보자.


덧글

  • juhlnet 2017/08/25 16:13 # 삭제 답글

    화이팅입니다~ 저도 벌칸 만져보고 싶은데.. 시간이 안나네요. 당분간 멀리서 구경이나 하겠습니다 ^^
  • cagetu 2017/08/29 10:22 #

    전 반대로 엔진 관련해서 조금 작업해보고 싶은데, 벌칸 진도가 안나가서 구경만 하고 있네요. ㅎㅎㅎ;;;
    렌더러부터 정리해둬야 뭐라고 붙일텐데요. ㅜㅜ;;

    화이팅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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