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이번에는 Map이닷!!! 2018/03/09 11:57 by cagetu

Custom Array에 이어서, Custom Map도 만들어보고 있다. 일반적으로 오픈소스 게임엔진(Oryol, Nebula3, UE4) 등을 참고하고 있다.
이 엔진들은 tree 형태가 아니라 custum array를 기반으로 구현되고, insert할 때 lower_bound 로 key를 찾아보고, find할 때, binary_search로 찾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Unordered_map, map, hashmap 이 3가지 형태의 컨테이너를 만들어보는 것이 목표이다. 추가적으로 EASTL이랑 FBMap 등도 같이 참고해보자!!!

http://aras-p.info/blog/2015/12/11/careful-with-that-stl-map-insert-eugene/
: std map에 insert할 때 주의해야 할 점....
1) 항상 메모리 할당이 일어난다!!!
2) insert가 필요할 때에만 할당하도록 한다.
: 먼저 찾아보고, 없을 경우에만 insert하도록... 
3) iterator를 가지고 lower_bound + insert 하는 Trick은 매우 유용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내가 먼 훗날에 이 글들을 보았을 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나를 위해... 나에게 쓰는...

msn: cagetu@hotmail.com
mail: cagetu79@gmail.com
twitter: twitter.com/cagetu
facebook: facebook.com/cage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