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Dynamic Near Plane 2018/03/09 18:09 by cagetu

민우님과 Z-Fighting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가 마침 https://twitter.com/esmolikowski님 트위터에서 재미있는 것을 발견


캐릭터와 카메라 사이의 거리에 의존해서 near plane을 동적으로 조정했다!!! 이거 재밌다. 물론, 동적으로 모든 것을 처리하기는 어렵지만, 약간의 offset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주면 꽤 효과가 좋을 듯...

좋은 것 배웠다!!! 신난다!!!

추가적으로, 1) 언리얼 스타일로 보자면 Volume에 많은 이벤트 Trigger나 Camera를 매핑하기 때문에 Volume에 Near Plane Offset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2) 아니면 Camera Track에 Near Plane을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생각해볼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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