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GDC18 발표 자료 (2) 2018/04/02 21:22 by cagetu

GDC18 발표자료 모음중에서 읽어 본 것들 짧게 소감

: UE4 코드를 보면 FPS를 적용할 때, 매 프레임의 DeltaTime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평균 DeltaTime을 구해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발표자료를 보면 왜 그렇게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순간적으로 튀거나 하는 것들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 별 것 아니지만 팁이다!!!

: Vulkan을 공부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것 중에 하나가 메모리 관리이고 솔직히 잘 할 수 있을까 자신이 없던 부분 중에 하나다. 나는 겨우 UE4 Vulkan 코드 보면서 메모리 관리자 부분을 따라해보면서 얼추 돌아가는 정도로 만들어 두었지만, 100% 내가 제어하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아서 불안한 부분이 많았다. 여기서 Vulkan과 DX12의 메모리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오픈소스 메모리 관리자를 받을 수 있다~ 만쉐이~~!!!! (https://gpuopen.com/gaming-product/vulkan-memory-allocator/)

- OIT 해보고 싶다!!!!
- Light Blocker 멋지다...

- 라이트와 피부색에 대해서...

: 가장(?) 인상적인 내용이다. 게임은 결국 플레이어의 재미를 위해 존재하는거구나!!!

: 컨셉을 가지고 프로토타이핑하면서 게임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매력적... 키 컨셉과 키 메카닉을 검증과 버림. 특히, 한장으로 게임 전체 코어 루프를 표현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프로토타입 영상에서 처럼 부위가 파괴되어 물리로 연동되는 형태의 전투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도 생겼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내가 먼 훗날에 이 글들을 보았을 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나를 위해... 나에게 쓰는...

msn: cagetu@hotmail.com
mail: cagetu79@gmail.com
twitter: twitter.com/cagetu
facebook: facebook.com/cage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