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A BARRIER? 2018/04/09 18:19 by cagetu

Vulkan을 공부를 하면서 많은 것들이 생소했지만, 그 중에 가장 생소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Barrier다.


이 글을 보면 Barrier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1) Synchronization point
- 쓰레드가 동작하는 코드의 특정지점에 도달했을 때 모두 멈춰야 하는 지점을 명시
- 다수의 쓰레드가 실행 중인 태스크를 모두 완료했을 때를 우리가 알기를 원할 때 도움이 된다.

2) Memory Barrier
- 메모리 베리어는 barrier 전/후 강제로 메모리 수행을 완료하도록 함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다.

Compute Shader나 CUDA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솔직히 정확하게 이해는 되지 않는다. 하지만, 예전에 여치님이 발표했던 풍월로 약간은 유추해서 생각해볼 수 있기는 하다. 연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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