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노트 Good Game Design is like a Magic Trick 2018/04/18 18:27 by cagetu

Good Game Design is like a Magic Trick (아직 시청 중... 영어는 어렵다.. ㅡㅡ;;) 를 보면서, 내용이 엄청 흥미로운데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구글링하다 보니 다음 질문에서 이 주제가 시작되었더라.

Video game developers confess their hidden tricks at last라는 아티클에 약간 정리가 되어있는 것처럼, 다양한 게임에서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한 장치들을 공유하고 있다. (일단, 이런 문화 부럽고요!!!) Rubber-Banding, Coyote Time 등의 장치들과 적이 일부러 미스샷을 날려주기도 하는 등의 재미있는 트릭들이 있다.

Coyote Time 참고

이런 내용들 너무 재밌고 관심이 무척 많은데, 나에게 너무 어렵다... 게임 디자인은 매력적이지만 아직 나에게는 어려운 주제인 듯..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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